안전한 ‘부위별 지방흡입’으로 원하는 부위만 쏙쏙

안전한 ‘부위별 지방흡입’으로 원하는 부위만 쏙쏙

기사승인 2015-02-13 15:27: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다이어트를 2015년 새해 목표로 정한 직장인 이씨(32).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일하며, 야근, 회식이 잦은 탓에 올해도 작심삼일로 끝났다. 장시간 앉아서만 일한 탓에 특히 두꺼운 뱃살, 허벅지살이 콤플렉스다. 반복적인 다이어트와 요요현상으로 스트레스 받던 이씨는 부분 비만에서 탈출하고자 성형외과를 찾았다.

이처럼 시간적 여유가 없고, 특정 부위에 지방이 많은 분은 단기간에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 대용량 부위별 지방흡입술이 적당하다.


대용량 부위별 지방흡입술은 건강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대 한도의 지방을 안전하게 뽑는 것이 핵심.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도 빠지지 않는 복부, 허벅지, 팔뚝 등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여 최상의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당일 퇴원이 가능해 직장 여성들이 선호하는 편이다.

병원 관계자는 “겨울철에 대용량 부위별 지방흡입을 하면 덥고 습한 여름에 비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적은 편이라 지금이 적기”라고 설명했다. 그 이유는 “부기를 최소화하고 조직이 잘 붙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압박복이나 스타킹을 착용하는데, 겨울에는 옷을 두껍게 입어 수술 흔적을 감추기도 용이하고 보온 효과까지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최근에는 기존 지방흡입 수술법과 달리 3차원적인 전층 지방흡입으로 기존 회복 기간보다 짧아지고, 전 부위에 걸쳐 고르게 지방이 제거 가능하며, 대용량 부위별 지방흡입으로 체형 교정 효과까지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신데렐라성형외과 정순일 원장은 “무리한 지방흡입보다는 개인의 체형과 체질, 피부의 두께 및 탄력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부위별 맞춤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하고, 팔뚝, 허벅지의 경우 양쪽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해 의료진의 기술력, 미적 감각이 뒷받침 되어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안전한 지방흡입술을 위해서는 수면마취를 하더라도 수술 전 건강검진이 필수적이며, 미연방규격(US FED, Standard 209D)에 맞는 무균 수술실 등 2차 감염을 막을 수 있는 환경이 뒷받침 돼야 한다. 또한 마취 전문의가 상주하고, 응급 상황에 대비 가능한 응급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