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규봉 기자] 60년 발효명가 샘표에서 봄을 맞아 2015년 한해 동안 ‘유기농 콩농장’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샘표 유기농 콩농장은 된장의 주원료가 되는 ‘콩’을 심고 재배해 장 담그기까지의 과정을 온 가족이 함께 경험해보는 생태 친화적 프로그램으로, 인스턴트 입맛에 길들여져 있는 아이들에게 우리 식문화와 음식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든 행사이다.
특히 샘표는 지난 2006년부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샘표 아이장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운영중인 ‘샘표 유기농 콩농장’은 올해로 10회째를 맞는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샘표 유기농 콩농장과 서울 충무로의 샘표 본사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파종식, 허수아비 만들기, 된장요리교실, 수확 및 타작하기, 메주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12월까지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3월 29일까지 샘표 아이장 캠페인 홈페이지(www.ijang.org)에서 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총 60가족을 모집하며, 선정된 가족은 4월 3일에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가족당 10만원이다.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