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순창 100% 현미 태양초고추장’ 출시

대상, ‘청정원순창 100% 현미 태양초고추장’ 출시

기사승인 2015-04-01 09:59:55

[쿠키뉴스=조규봉 기자] 대상 청정원이 순창고추장 주력 제품의 원료를 기존 쌀에서 현미로 전격 교체하고 본격적인 ‘현미고추장’ 시대 개막을 알렸다.

지난 2009년, 고추장의 주원료를 기존 밀가루에서 쌀로 바꾸며 ‘쌀고추장’ 시대를 선도한 대상㈜은 이번 ‘현미고추장’ 시대 개막을 통해 또 한 번 국내 장류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확인하게 됐다.

이번에 선보인 ‘청정원순창 100% 현미 태양초고추장’은 순창고추장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주력 품목이다. 매운맛 강도에 따라 ‘불타는 매운’, ‘매운’, ‘찰고추장’, ‘덜 매운’ 등 4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단순한 라인업 보강을 위한 신제품 출시가 아니라 주력 제품의 원료 자체를 바꿨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대상㈜이 고추장의 주원료로 선택한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불포화지방이 풍부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거친 식감 때문에 조리하거나 섭취할 때 다소 불편함이 있다. 대상㈜은 이 점에 착안해 한국인의 전통 식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 고추장에 현미를 적용함으로써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했다.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