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효과 극대화 시키는 아몬드 섭취법은?... 26일 ‘천기누설’ 비법 공개

다이어트 효과 극대화 시키는 아몬드 섭취법은?... 26일 ‘천기누설’ 비법 공개

기사승인 2015-04-26 00:10:55

"[쿠키뉴스=콘텐츠기획팀] 26일 ‘천기누설’ 방송에서는 내 몸 속 지방을 쏙 빼는 놀라운 다이어트 비법을 주제로 최근 ‘원 푸드 다이어트’로 각광 받고 있는 사과 다이어트의 효능과 주의할 점, 음식 중독 치료법 등을 전합니다.

이중에서 눈에 띄는 것은 ‘아몬드’의 이색 효능인데요.

방송에서는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두뇌 발달과 집중력, 기억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된다고 전하면서, 이 외에도 피부미용과 체중 감량에도 탁월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고 덧붙여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이와 같은 아몬드의 효능에 대해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승남 원장은 “아몬드에는 100g당 지방산이 약 54% 가량 들어있는데, 대부분이 불포화 지방산이다. 이러한 불포화 지방산은 내장 지방의 원인이 되는 포화 지방을 내보내면서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렇듯, 아몬드는 우리 몸에 필요한 불포화 지방과 비타민 E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의 지방은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이기 때문에 하루 섭취 기준인 20-25개 정도를 섭취할 경우, 살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한 후,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한 30대 남성 사례자의 사연이 소개됐는데, “과거 몸무게가 130Kg이 넘었을 정도로 초고도비만 상태였다.”며 “과도한 체중 때문에 고혈압, 고지혈증, 지방간 등 각종 성인병 증세가 동시에 찾아와 심각했다. 적절한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으로 아몬드를 적절하게 활용하고 나서는 두 자릿수 체중은 물론 잃었던 건강까지 회복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아몬드 섭취법이 있다.”고 전하며, “하루의 활력을 위해 오전에 식사량을 줄이기 위해 식전에 지방 연소율을 높이기 위해 운동 전에 먹을 것”을 권장했습니다. 26일 밤 9시 40분 방송. [제공=MBN]

소속사 측 ""김준수, 박상도 아나운서 '수틀리면' 조롱 언사에 '무례하다' 소신 밝힌 것""

홍준표 측근들, ‘1억원 배달’ 윤씨에 “ 홍 지사 보좌관에게 준 것으로 해달라” 회유 시도"
정힘찬 기자 기자
jhc2312@kmib.co.kr
정힘찬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