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덕구이 전문점 ‘화꾸닭’의 대박 비결은?

화덕구이 전문점 ‘화꾸닭’의 대박 비결은?

기사승인 2015-04-29 10:34:56

"[쿠키뉴스=조규봉 기자]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외식업계의 생존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맹사업을 확장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어디에나 성공사례는 있기 마련. 최근 ‘화덕’을 이용해 차별화된 맛을 소비자에게 전하는 업체가 있어 화제다.

이탈리아 요리에서 흔히 사용되는 ‘화덕’을 한국 요리에 접목하면 어떤 맛일까? 화덕은 오븐이나 가스레인지와 달리 가정에 설치하기 힘들기 때문에 음식을 맛보려면 소비자들은 외식업체를 찾을 수 밖에 없다. 맛도 맛이지만, 기름에 튀기는 것보다 건강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찾는 사람이 늘고 있는 추세다.

㈜후인에서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화꾸닭(화덕에 꾸운 닭)’은 기름기를 쏙 빼면서도 바삭한 식감으로 대한민국 치킨 역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대표적인 업체다. 과거 기름 가마솥에 닭을 통째로 튀겨내던 ‘시장 통닭’에서부터 시작해 튀김 옷을 입혀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만들어 낸 ‘후라이드 치킨’과 매콤달콤한 양념을 묻혀낸 ‘양념 통닭’을 지나, 웰빙 트렌드에 발맞춘 ‘오븐 구이 치킨’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반영한 조리법으로 발전을 거듭해 온 국내 치킨 시장에서 또 한번의 트렌드가 열린 셈이다.

이 업체는 이탈리아 전통 화덕요리의 맛을 살리기 위해 실제로 이탈리아에서 화산석을 공수할 정도로 설비에 공을 들였다. ㈜후인의 이휘열 대표는 “400도가 넘는 화덕 내부의 대류열과 복사열로 짧은 시간 익혀내기 때문에 기존 장작구이나 오븐 치킨보다 훨씬 쫄깃하면서도 담백하고 부드러운 육질이 일품”이라며 “또한 국내 최고의 식자재유통 기업인 CJ프레시웨이로부터 식자재를 납품 받고 있어,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맛뿐만 아니라 위생측면에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치킨과 해산물을 함께 화덕에 구워낸 '랍스터 치킨', '문어 치킨' 등은 물론, 트렌디한 '허니버터 크리스피치킨' 등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맛을 제공하고 있다.

화꾸닭의 창업비용은 입지조건과 입점규모 등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홈페이지 (http://www.hwaggudak.co.kr) 또는 본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ckb@kukinews.com

화끈한 '속옷 구매 후기', 망사 슬립 착용하고 섹시한 포즈로 찰칵...""착한 알바ㅋㅋ""

클럽 엉짱녀 예나. 강남 클럽에서 그림 같은 바디라인 과시!

[쿠키영상] 유승옥 시원하게 노출한 잘록한 허리와 탄탄한 복근 "
조규봉 기자
ckb@kukinews.com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