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콘텐츠기획팀] 오는 3일 방송되는 ‘천기누설’에서는 슈퍼 푸드 가운데 하나인 호박을 통해 건강을 되찾은 사람들의 사연을 전합니다.
방송은 ‘단호박을 꾸준히 섭취한 후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한 남성 사례자의 사연은 물론 ‘호박씨 기름으로 치솟던 콜레스테롤 수치를 잡았다.’는 사례자의 사연과 ‘애호박 섭취 후, 만성 위장장애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됐다.’는 사례자의 사연 등을 전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인데요.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단호박 다이어트’로, 단호박은 최근 유명 여배우들과 걸그룹 가수들이 자주 찾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되면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단호박은 당도가 높아 달콤한 맛이 나며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전 세계 각지에서 건강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특유의 진한 풍미로 다른 식재료의 맛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하며 포만감이 높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품영양학과 손숙미 교수는 “단호박에는 식이섬유소 뿐만 아니라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하다. 특히 고구마보다 약 10배가량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대표적 항산화 물질로 항노화 작용, 항암작용 등의 역할을 한다. 또 단호박은 100g당 30kcal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 음식인데 흰 쌀밥과 비교를 해보면 탄수화물 함량이 1/5 정도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방송에 출연한 한 50대 남성 사례자는 “과거 몸무게가 100Kg에 육박할 정도로 비만 증세가 있었다. 단호박을 효과적으로 섭취한 후 4개월 만에 20kg 감량과 허리둘레가 무려 8인치나 줄어드는 효과를 봤다.”고 전했는데요.
사례자가 제시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단호박 섭취법은 ‘단호박 죽’과 ‘단호박 주스’로, ‘단호박 죽’의 경우에는 단호박에 불린 팥, 찹쌀가루, 물 등을 넣고 푹 끓여 아침에는 식사대용으로 섭취하고, 또 ‘단호박 주스’의 경우, 껍질 째 말린 단호박을 곱게 갈아 청국장 가루, 조청, 물을 섞어 손쉽게 만들어 수시로 섭취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같은 사례자의 단호박 식단에 대해 손 교수는 “단호박 주스는 식이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단호박 껍질이 들어간다는 점과 다이어트 기간에 오기 쉬운 변비를 청국장 가루를 통해 막을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단호박 죽의 경우, 팥이 들어가는데 팥의 풍부한 비타민B1 성분이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배출하는 데 상당한 도움을 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3일 일요일 밤 9시 40분 방송. [제공=MBN]
“北 김정은, ‘꽃모양’ 바꾸라는 지시 불평하니 바로 처형”…공포통치 지속되는 듯
슈퍼주니어 멤버 강인, 아이돌 후배에게 욕 “개쓰레기 XX” 구설
“여대생 보고 발그레?” 웹툰 ‘복학왕’ 美오바마 대통령 희화화 ‘빈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