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복 선관위원장 “오늘, 선거보다 중요한 일 없을 것”

이인복 선관위원장 “오늘, 선거보다 중요한 일 없을 것”

기사승인 2016-04-13 00:05:55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이번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주관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이인복 위원장이 투표참여를 호소하는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이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주인인 국민 여러분을 대신하여 국회에서 일할 대표를 뽑는 날”이라면서, “어느 정당, 어느 후보자를 지지하실지 결정하셨습니까? 그렇다면, 투표용지에 그 뜻을 반드시 담아내 주시기 바랍니다”고 호소했다.

아울러 “아직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다시 한 번 정책과 인물을 꼼꼼하게 따져 지지할 정당과 후보자를 결정하고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현명한 판단과 책임 있는 참여가 필요한 때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참여하는 국민만이 비로소 그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면서, “거동하기 힘드신 분들도 투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해 놓았습니다. 아무리 바쁜 일이 있더라도 투표소에 꼭 들러 이 나라의 주인으로서 엄중한 뜻을 보여주십시오. 하루 일과 중 이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정당과 후보들에게 “선거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고 서로 화합하는 자세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국민들께서도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실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daniel@kukimedia.co.kr
이다니엘 기자 기자
daniel@kmib.co.kr
이다니엘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