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5월7-8일 용산 광장서 개최… 라이엇·블리자드 등 참가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5월7-8일 용산 광장서 개최… 라이엇·블리자드 등 참가

기사승인 2016-04-18 14:10:55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는 오는 5월7일(토), 8일(일) 양일 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1층 야외광장에서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온 가족이 게임으로 하나되는 e스포츠 페스티벌’ 형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 및 주관한다.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은 2013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이번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는 게임사 넥슨, 라이엇 게임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NHN 엔터테인먼트가 참가한다. 이외에도 아이파크몰, 제닉스, DXRACER, 지산교육, 생각투자주식회사가 협찬사로 참여했다.

협회측은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은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기고 e스포츠를 건전한 여가문화로 즐김으로써, e스포츠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라면서, “지난해에는 궂은 날씨에도 1만여 명이 페스티벌 현장을 찾았고, 회를 거듭할수록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가정의 달 행사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행사기간동안 용산 아이파크몰 야외광장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프렌즈팝, 히트 등 PC게임 부스와 모바일 게임 부스가 열린다. 또한 가상 현실기기(VR)와 각종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초대가수 무대와 LoL 프로 선수 이벤트 경기, ePark 등도 마련된다.

올해 프로그램 사전 참가신청은 오는 25일(월)부터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http://e-sports.or.kr/2016festival)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현장에서 바로 신청 후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들도 있다.

협회는 “올해도 가정의 달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을 진행하게 되어 뜻 깊다. 보다 다양한 연령이 참여하고, 가족 구성원들이 게임을 통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daniel@kukimedia.co.kr
이다니엘 기자 기자
daniel@kmib.co.kr
이다니엘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