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노상우 기자] 저출산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임신, 출산,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증대를 목적으로 ㈜다온전람이 주최하는 “제17회 서울 베이비 키즈 페어”가 3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300여개 업체(단체)가 참여하여 육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영유아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는 “우리아이 첫 통장개설” 지원을 위해 우리은행이 참여한다.
우리은행은 이번 박람회에서 어린이 전용 금융상품인 “우리아이 행복패키지”를 소개하고 상품가입을 희망하는 방문객의 통장가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아이 행복패키지”는 통장의 용도에 따라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먼저, 우리아이 용돈통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입출금통장인 “우리아이 행복통장”, 그리고 저축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적금통장인 “우리아이 행복적금”, 마지막으로 내 집 마련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에서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은 2011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우리아이행복 금융바우처 1만원”을 지원해 주고 있어 아직 혜택을 받지 못한 부모는 꼭 체크해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다.
“우리아이 행복패키지”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박람회에 방문한 엄마 또는 아빠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현장에서 우리은행 부스를 찾아가면 된다.
세뱃돈, 각종 축하금 등을 아직도 지갑에 넣고 있거나, 자녀의 용돈관리를 위한 통장개설을 계획 중인 부모라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정보도 확인하고, 우리 아이를 위한 통장도 만들어 주는 기회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아울러, 서울시에 거주하는 2자녀 이상의 부모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다둥이 행복카드”도 이날 함께 가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