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항공·사람’ 주제 ‘항공문학상’ 공모전 실시

국토부 ‘항공·사람’ 주제 ‘항공문학상’ 공모전 실시

기사승인 2017-05-15 00:01:00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는 15일부터 ‘항공’과 ‘사람’을 주제로 한 시, 소설, 수필 등의 문학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제5회 항공문학상’ 공모를 실시한다.

항공문학상은 문학을 통해 항공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3년부터 진행돼 왔다.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주)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주), 한국문인협회 등이 후원한다.

국토부는 “항공문학상 공모전이 항공이 주는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문학으로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항공 분야 대표 작가를 배출하는 요람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항공문학상은 초등부 부문에 장려상을 신설했다. 이는 우리나라 미래 항공 분야 주인공으로 활동할 꿈나무들을 대거 선정한 것으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는 연령층을 넓혀 항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한 것이다.

항공문학의 지속적인 저변 확대와 창작활동 확산을 위해 2016년부터 한국문인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일반부 대상·최우수상 입상자에게는 문인협회 회원 입회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공모기간은 5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이며, 응모는 항공문학상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일반부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과 중고등부, 초등부 각각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 등 총 41 작품의 예비작가들이 영예의 수상을 받게 된다.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항공협회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며 시, 소설, 수필 3개 부문에 총 1535만원 상금과 부상(항공권 14매, 약 1200만원 상당)이 전달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한국항공협회 및 항공문학상 누리집을 통해 11월 말 발표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