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에코델타시티 마스터플랜 설계 공모

부산 에코델타시티 마스터플랜 설계 공모

기사승인 2017-06-23 09:38:40

[쿠키뉴스 부산=강민한 기자] 부산시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부산 에코델타시티’ 공동주택 특화단지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공모한다.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부산시와 K-water, 부산도시공사가 함께 조성하는 국내 최초 글로벌 친수도시로 이번 공모는 서부산 중심시대를 여는 ‘살고 싶은 수변 생태도시’, ‘즐거움이 있는 국제친수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부산에코델타시티 내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된 공동주택 단지 특화를 위해 추진된다.

공모 대상구역은 특별계획구역 5, 6이며, 공모면적은 26만 6524㎡으로 이 구역은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핵심지역인 세물머리와 약 21만 9000㎡로 조성되는 중앙공원에 인접해 있어 에코델타시티 주거용지 중 최상의 입지여건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세물머리와 그 주변을 포함하는 세물머리 특화구역은 자연하천과 인공수로가 어우러진 관광․레저․예술 복합공간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휴식을 제공하는 글로벌 장소로 브랜드화 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K-water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water.or.kr) 및 부산 에코델타시티(http://ecodeltacity.kwater.or.kr)를 참조하면 되고, 당선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관련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K-water 수변기획처(042-629-3263~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산 에코델타시티’ 공동주택용지는 이번 공모대상지를 시작으로 남측부터 북측에 이르는 33개 블록을 순차적으로 분양할 계획이며, 올해 하반기 이번 공모대상지 중 일부를 처음 출시할 예정이다.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