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부산=강민한 기자] 한때 우리나라를 강타했던 웰빙과 힐링 열풍에 이어 최근에는 ‘휘게 라이프(Hygge Life)’의 인기가 한창이다.
‘휘게(Hygge)’는 웰빙을 뜻하는 노르웨이 단어에서 유래한 덴마크어로 안락하고 아늑한 상태를 말하는데 ‘휘게 라이프’는 단순한 웰빙과 힐링을 넘어 일상에서 찾는 정신적인 여유로움과 안락함을 의미한다.
이런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전국 곳곳에 편안하고 아늑한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한 리조트와 호텔들이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부산 기장의 천혜의 자연경관과 함께하는 바닷 속 요새 같은 어반 리조트 호텔인 힐튼 부산이 최근 오픈했다.
‘휘게 라이프’는 라이프 스타일뿐만 아니라 새로운 여행 트렌드에도 영향을 끼쳐 조용한 곳에서 방해 받지 않는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행, ‘휘겔리케이션(Hygge+Vacation)’ 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휘겔리케이션’은 앞서 설명한 덴마크어 ‘휘게’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바쁜 현대인들이 정신없이 돌아가는 사회 속에서 벗어나 조용한 곳에서 한적한 휴식을 취하고 싶어 하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이런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부산 기장의 어반 리조트 호텔 ‘힐튼 부산’을 비롯해 서울 도심 속 스파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테마별 힐링 공간이 마련된 ‘더스테이 힐링파크’ 등 아늑한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한 리조트와 호텔들이 생겨나고 있다.
휴식과 힐링, 다양한 액티비티가 공존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어반 리조트 ‘힐튼 부산’은 부산의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는 동부산 관광단지(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새로운 최고급 리조트 호텔이 등장했다.
글로벌 호텔 체인 브랜드 힐튼(Hilton)은 국내 최고 수준의 어반 리조트 힐튼 부산(Hilton Busan)을 지난 1일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중심에 오픈했다.
힐튼 부산은 '도심 속에서 만나는 완벽한 휴식처'라는 고유의 가치를 바탕으로 휴식과 힐링에 더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휘겔리케이션'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최고급 호텔이다.
기존 호텔들과 달리 전 객실이 60㎡ 이상의 넓은 크기를 자랑해 조용하고 한적한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며, 객실마다 프라이빗 발코니를 두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바다와 주변 풍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붐비는 해운대에서 벗어나 조용한 기장의 해안가를 따라 위치해 빼어난 경관과 천혜의 자연 환경은 호텔을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기장의 바다를 조망하며 바다와 맞닿아 있는 듯한 인피니티풀과 성인 전용풀, 키즈풀, 실내풀, 자쿠지, 스파, 웰니스센터가 호텔 내 부대시설로 자리하고 있다.
그 외 레스토랑과 카페, 쇼핑이 하나의 동선으로 이뤄진 아난티타운, 라이브러리 이터널저니, 100% 온천욕 시설을 갖춘 워터하우스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레져 시설을 갖추고 있는 등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자랑한다.
또 주변의 훼손되지 않은 자연 경관과 함께 근처 해동 용궁사와 이어진 산책로를 걸으며 바쁜 도심 속 생활에서 벗어나 여유를 느낄 수 있어 힐튼 부산과 함께 휘겔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휴식처가 될 예정이다.
kmh010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