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5년 일자리정책, 방향 제시하는 나침반 나왔다

文정부 5년 일자리정책, 방향 제시하는 나침반 나왔다

기사승인 2017-10-18 15:55:04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 5년 로드맵이 확정돼 발표됐다. 일자리 중심으로 국정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공공부문에서 81만개의 일자리를 확충하는 등의 내용을 담았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18일 국회에서 '일자리정책 5년 로드맵 당정청 협의'를 한 뒤 일자리정책 5년 로드맵은 국정자문위 발표된 국정 5개년 계획을 토대로 임기 내에 추진할 정책들을 구체화한 것이라면서 “5개 분야, 10대 중점과제, 100대 정책과제로 구성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장은 로드맵은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으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로드맵에는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이미 발표한 과제와 함께 향후 추진해야 할 과제들이 포함돼 있다. 앞으로 5개년에 걸친 실천계획이라고 전했다.

로드맵은 5대 분야, 10대 중점과제, 100대 정책과제로 구성됐다.

5대 분야는 일자리·인프라 구축 공공 일자리 81만명 민간일자리 창출 일자리 질 개선 맞춤형 일자리 지원 등이다.  중점과제별로 5~19개씩 총 100개의 세부 정책과제가 마련됐다.

민주당은 이날 당정청에서 혁신성장과 연계한 민간일자리 창출에 정책 역량을 집중할 것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장은 혁신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창업금융혁신, 기술거래시장 활성화, 규제완화방안 등의 보완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정부는 민주당의 주문 사항을 보완해 이날 오후 일자리위원회 회의 종료 이후에 상세한 일자리정책 5년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종혜 기자 hey333@kukinews.com

이종혜 기자
hey333@kukinews.com
이종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