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가 뽑은 ‘2017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국회 교육문화위원회 소속 조승래(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정됐다.
‘2017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은 쿠키뉴스 기자들이 국정감사 기간 국회 상임위별 취재 과정에서 민생현안에 집중, 심도 있는 질의와 정책 대안을 제시해 현안 문제를 해결, 미래비전을 제시한 의원들을 직접 선정했다.
국정감사 기간 동안 조 의원은 △게임 펀드 필요성, 게임 아카데미 복원 등 게임 진흥 정책과 게임총괄지원기관 설립 제안 △음악 유통사 미지급료 문제 지적 및 해당 재원 기금 활용 대안 제시 △아케이드 게임기 운영정보표시장치 불량에 대한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부적절한 조치 지적 △예술인 산재보험, 창작준비금 지원 제도 개선 촉구 △영화 스크린 독과점 강제 해결 방만 마련 촉구 등을 통해 문화계 고질적 문제들에 대한 문제제시와 더불어 그에 대안까지 같이 제시하는 책임 있는 질의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승래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첫 국정감사 기간인 만큼 그동안 산적해 있던 문화계 고질적 문제들을 지적하고 그에 대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데 주력했다”며 “향후에도 여당 의원으로서 정부와 함께 새로운 정책 대안을 만들어가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