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브로드밴드, 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가 알고리즘 경진대회 ‘T&B코드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영화나 VOD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추천하는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설계한다. 실제 시청 내역과 일치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할수록 높은 점수를 받는다. 참가자들에게는 비식별화 된 ‘B tv’·‘옥수수’의 실제 이용 데이터가 소폭 가공되어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엔비디아의 GPU가 탑재된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1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다. 1차 선정된 30개팀은 다음달 18일부터 오는 7월27일까지 약 10주간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최종 입상자는 8월8일 결정된다. 1등인 대상 상금은 1000만원이며 최우수상·우수상 수상 팀에는 각각 500만원과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SKT, 아이폰8‧아이폰8플러스 레드 스페셜 에디션 판매 개시= SK텔레콤이 17일부터 전국 T월드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아이폰8’과 ‘아이폰8+’ 레드 스페셜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레듯 스페셜 에디션은 앞면은 블랙, 뒷면은 레드 컬러로 이뤄졌다. 기능은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8 시리즈와 동일하며, 기기 용량은 64GB, 256GB 2가지다. 출고가와 공시지원금은 아이폰8 시리즈와 동일하다. 공시지원금은 17일 출시에 맞춰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공시될 예정이다. 레드 에딛션 판매 수익 일부는 에이즈(AIDS) 퇴치를 위한 범세계 기금으로 활용된다.
KT, 세계최대 보안 전시회 ‘RSA 컨퍼런스 2018’ 참가= KT는 16일부터 20일(현지시간 기준)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보안 전시회 ‘RSA 컨퍼런스 2018’에 참여해 글로벌 보안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한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보안플랫폼 ‘GiGA secure platform’(기가 시큐어 플랫폼) 기반의 통합 보안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또 ▲클라우드 형태의 네트워크 접근통제 서비스 ‘GiGA secure wizNAC’, ▲사용자 인증을 통한 ‘시스템 접속 통제‘, ▲플랫폼 기반의 원격 보안관제 서비스 ‘GiGA secure 보안관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KT에 따르면 이달 말 ‘GiGA secure wizNAC’ 서비스 개편이 마무리되면 고객사는 일체의 장비구축 없이 네트워크 제어를 통한 사내 IT자산 관리가 가능해진다. KT는 이번 전시를 통해 기가 시큐어 플랫폼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알리는 한편, 메이저 글로벌 보안사업자들과 협력미팅을 진행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KT,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출시= KT는 16일 중소기업 고객 대상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는 콜센터에 필요한 필수 기능(음성응답, 녹취, 통계 등)과 상담 어플리케이션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로, 월 5만6000원(3년 약정)의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중소형 기업고객은 PC와 인터넷만 있으면 간편하게 웹으로 접속해 콜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는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해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나 장비 도입 없이 서비스 형태로 콜센터 솔루션을 빌려 쓰도록 했다. 설치나 A/S도 원격으로 가능하도록 하는 등 고객사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했다. 향후 KT는 올해 안으로 웹에서 직접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종합 포털 사이트를 구축해 제공할 계획이다.
KT, 아이폰8‧아이폰8+ 레드 에디션 출시= KT가 레드 컬러로 마감한 아이폰8과 아이폰8+ 레드 스페셜 에디션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빨간 색상의 아이폰은 지난해 3월 출시된 스페셜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수익의 일정 금액이 에이즈 없는(AIDS-Free)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글로벌 펀드에 기부된다. 전국 KT매장 및 직영 온라인 매장인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KT샵에서는 아이폰8 레드 케이스, 무선충전패드,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이어폰을 무료로 제공한다. 주문 당일 단말을 받는 ‘바로배송’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무이자 할부 신용카드로 단말 대금을 결제하면 분할상환수수료를 약 8만원 절감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포인트로 단말대금 할인 받는 ‘포인트파크’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G유플러스, 아이폰8 레드 에디션 업계 최대 32% 요금할인= LG유플러스는 애플의 ‘아이폰8’ 및 ‘아이폰8+’ 레드 스페셜 에디션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U+Shop’ 및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주문할 수 있다. 아이폰8 및 아이폰8 플러스 레드의 가장 큰 특징은 새로워진 뒷면의 레드 색상과 앞면 블랙 컬러의 조화다. 글래스 및 알루미늄 디자인, 레티나 HD 디스플레이, A11 바이오닉 칩, 무선 충전 등 기본적인 성능은 아이폰8 시리즈와 동일하며, 두 제품 모두 64GB·256GB 모델로 선보인다. 출고가는 기존 아이폰8 시리즈와 같다. 공시지원금 역시 3만원대 초반 요금제에서 3만6000원, 8만원대 요금제에서 9만5000원으로 동일하게 적용된다. LG유플러스는 ‘U+Shop’의 7% 추가할인을 통해 업계 최대 요금할인을 제공한다. ‘데이터 스페셜A 요금제(6만5890원)’의 경우 선택약정 25% 할인으로 월 4만9418원, ‘U+ Shop’ 추가 할인까지 적용하면 월 4만4806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