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칩과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의 선두기업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 본부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위한 독서교육 ‘스마트 리더’ 사업을 진행한다.
31일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에 따르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 함께하는 스마트 리더’ 교육 프로그램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이라는 철학이 담긴 사회공헌 활동이다. 토론, 퀴즈 및 연극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느끼며 학습의 기초가 되는 읽고 쓰는 능력을 키우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마트 리더 교육은 ‘즐거운 책 읽기’, ‘생각하는 책 읽기’, ‘깊이 있는 책 읽기’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독서 교육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자기 자신부터 가족, 친구, 그리고 사회까지 사고의 범위를 확장하도록 학생들은 비경쟁식 토론 등 다양한 소통 방식을 학습한다. 또한, 각 세션의 마지막 회차에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의 임직원이 일일 교사로 교육에 참여한다.
올해는 시행 지역을 이천시까지 확대한다. 먼저 이천시 아동센터 1곳에서 독서 교육을 진행하고, 이후 화성시 아동센터를 작년 1곳에서 올해 2곳으로 확장해 교육을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