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전기레인지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85%↑

쿠쿠, 전기레인지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85%↑

기사승인 2018-07-05 17:58:00

종합 건강 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 올해 상반기(1월~6월) 전기레인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85% 증가했다.

5일 쿠쿠전자는 “지금까지 밥솥을 통해 선보인 앞선 기술력이 투영된 우수한 제품력이 쿠쿠전자 전기레인지 구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쿠쿠전자는 지속적인 전기레인지 시장 확대에 따라 지난 달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 레인지(CIHR-FL302FB)’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 레인지는 인덕션 2구와 하이라이트 1구를 결합한 제품이다. 한국의 주방 문화를 반영해 용기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가열 온도 편차가 심한 일반 전기레인지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가열 온도 편차를 줄인 ‘초고온 모드’도 선보이고 있다. 온도를 빠르게 끌어올려 조리 시간을 줄이고, 스테이크나 생선, 부침개 등 세밀한 불 조절이 필요한 요리들도 가열 온도 편차를 줄여 음식을 쉽고 빠르게 완성 시킬 수 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구이, 볶음, 부침요리 등을 속부터 골고루 잘 익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3개의 감지 센서인 ‘트리플 감지센서’를 통해 용기의 치우침이나 변형된 용기를 감지하는 기능을 강화, 음식이 타거나 덜 익는 걱정 없이 요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인덕션(IH) 화구 주변에는 LED 라이팅(Lighting) 기능인 '쿠킹 존 인디케이터'를 탑재, 요리 중 상판에 불이 표시되어 요리가 진행 중임을 쉽게 알 수 있다. 기존 인덕션 사용 시 요리가 진행 중인지 알 수 없어 불편했던 점을 해결하고 화상 위험까지 미연에 방지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차세대 주방가전으로 각광받고 있는 전기레인지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는 쿠쿠전자의 전기레인지를 찾는 소비자들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