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매치메이킹 플랫폼 ‘폰더’ 한국 진출

블록체인 기반 매치메이킹 플랫폼 ‘폰더’ 한국 진출

기사승인 2018-07-09 10:11:00

블록체인 운영자문업체 넥스트블록은 탈중앙화된 매치메이킹 플랫폼인 ‘폰더(Ponder)’가 갈갈이 삼형제 개그맨 출신인 이승환 대표를 영입하고 한국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9일 넥스트블록에 따르면 폰더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성과의 데이트, 일자리를 소개 및 추천해주는 등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탈중앙화된 매치메이킹 플랫폼이다.

사람들은 보통 지인의 소개를 통해 새로운 인연, 일자리,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만나게 된다. 폰더는 이에 주목,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적절한 도움을 주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폰더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타인에게 소개 및 도움을 받음으로써 신뢰성을 높이고 좀 더 나은 선택을 하도록 돕는다.

현재 폰더가 진행하고 있는 매치메이킹 플랫폼 영역은 데이트 영역이다. 서로 어울릴 것 같은 사람들을 연결시켜 주고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다. 서로 마음에 들어한다면 매칭을 해준 연결자에게 더 많은 보상을 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자는 계속 늘어나 현재 폰더앱은 이미 10만명 가까이 사용하고 있다.

한편, 폰더 코인은 지난 1일부터 ICO 전 프리세일에 들어갔으며 현재 블록체인 암호화폐공개(ICO) 플랫폼인 ‘넥스트아이씨오’를 통해 사전구매가 가능하다. 폰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폰더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