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18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는 국내외에서 생산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선정한다. 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은 2014년 개설되었으며 코웨이가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점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됐다.
코웨이는 고객만족경영 전략인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감동(Beyond Expectation)’을 바탕으로 제품 및 서비스 혁신을 이룬 점을 높이 평가받아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코웨이는 지난 5월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 공간 ‘서비스랩’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랩은 고객 경험(CX·Customer Experience)을 진단하고, 분석해 서비스 차별화를 도모하는 공간이다.
또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목적으로 지난해 7월부터 레드캡 조직을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레드캡은 ‘고객을 위해 사전에 준비된 비상 배치 조직이란 뜻’을 담고 있으며 현장의 긴급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고객을 응대하고, 고객 불편사항을 조기에 해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윤현정 코웨이 CS본부장은 “앞으로도 기업 운영 시 모든 부분을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