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2017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표

화웨이, 2017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표

기사승인 2018-07-17 10:00:04

정보 통신 기술(IC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화웨이가 2017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표했다. 

17일 화웨이에 따르면 보고서에는 ‘디지털 격차 해소’, ‘네트워크 안정성과 보안 지원 및 개인 정보 보호’,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 ‘건강한 생태계 구축’ 등 4개 영역과 관련해 올해 진행된 내용들이 담겼다. 화웨이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 해왔다. 

정보 통신 기술(ICT)은 글로벌 지속가능성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 화웨이는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 투자를 늘리고 정보 통신 기술을 혁신하며, 이에 따른 성과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화웨이는 외진 곳에 있는 지역의 수요에 맞춰 설계된 루랄스타2.0 (RuralStar2.0) 솔루션을 태국, 가나, 멕시코 등을 포함한 8개국 12개의 통신사에 구축했으며, 이는 외진 지역의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증가시켜 저개발 지역의 인터넷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통신사와 은행은 화웨이의 모바일 머니(Mobile Money) 솔루션을 통해 자산 기반을 크게 확대하지 않고도 혁신적이고 신뢰성 있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서비스는 19개국에 도입되어 1억52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 중이다. 이 솔루션은 금융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 금융적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보고서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가이드라인에 의거에 작성되었다. 화웨이는 해당 보고서의 신뢰성, 공정성 및 투명성을 위해 외부 인증기관인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로부터 인증 받았다.

화웨이의 2017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