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방송·영상콘텐츠 발표 경연대회 개최

한국전파진흥협회, 방송·영상콘텐츠 발표 경연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08-08 17:48:29

한국전파진흥협회가 학생들 본인의 창의력과 기획력으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와 기획의도를 심사위원과 관객 대상으로 발표, 심사와 시상까지 이어지는 ‘창의콘텐츠 발굴대회’를 개최한다.

8일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오는 31일 오후 3시 경기도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발굴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발굴대회는 방송에서 투자유치(Pitching) 설명회 형식을 차용한 교육 훈련·경연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기획, 촬영, 편집, 커뮤니케이션 등 방송 제작 실무단계를 미리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창의콘텐츠 발굴대회는 방송특성화고, 대학생 등 방송·영상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인력들에게 진로·직업 사전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 5회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 6월까지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뉘어 기획안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고등부 12팀(*7개교 38명)과 대학부 11팀(*14개교 24명)이다. 지난달부터 약 두 달간 방송콘텐츠 제작 단계별 실무중심의 교육과 현업인들의 집중 멘토링을 통해 독특한 아이디어와 스토리로 무장한 영상과 기획(안)을 완성시켜 나가고 있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및 영상물의 후속제작을 위한 상금 등을 부여할 계획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학생과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사전에 파악하고, 방송 분야별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점연계 교육, 찾아가는 진로·직업 교육, 산업체 현장교육 등 다방면으로 교육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