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업소나 사무실에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사이즈는 줄이면서 냉수는 늘린 ‘시루 스탠드 정수기(CHP/CP-5700R)’를 출시한다.
14일 코웨이에 따르면 시루 스탠드 정수기는 기존 자사의 대용량 스탠드 정수기와 비교해 사이즈를 약 6cm 줄여 공간 효율성을 강화했다.
반면 냉수와 정수 용량은 크게 늘렸다. 냉수는 기존 대용량 스탠드 정수기 대비 1L 늘린 7L의 대용량을 확보, 냉수 사용량이 높아지는 여름철에도 더 많은 양의 냉수 추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정수는 ‘CIROO 2.0 필터’를 바탕으로 직수 방식을 구현했으며 용량에 제한을 받지 않고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다.
CIROO 2.0 필터는 코웨이가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출원한 필터다. 이 필터는 머리카락 수만 분의 1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인텐시브 액티브 덴스 레이어’라는 소재를 활용했다. 또한 기존 CIROO 필터보다 면적을 6배 늘렸으며 정수량은 30배를 높여 RO 멤브레인 필터임에도 불구하고 직수가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냉수를 추출할 때 정수의 유입을 차단해 냉수가 미지근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대용량 스탠드 정수기와 비교해 더 낮은 온도의 냉수를 더 많이 추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보통 업소나 사무실에서 큰 물병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정량 추출 기능’의 구간을 1L, 1.5L, 연속(3분) 3가지로 구성했다. 정량 추출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의 물을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한 편의 기능이다.
코웨이 시루 스탠드 정수기는 렌탈로 구매 시 월 5만4900원(CHP-5700R 모델 기준, 10만 원 등록비 기준)이며 일시불은 199만원이다.
시루 스탠드 정수기를 렌탈해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물이 지나가는 유로와 파우셋 등 주요 부품을 무상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