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실적 고공행진…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 18%

쿠쿠홈시스, 실적 고공행진…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 18%

기사승인 2018-08-17 11:27:57

쿠쿠홈시스가 빠른 성장세로 렌탈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17일 쿠쿠홈시스는 올해 2분기 매출 1000억원, 영업이익은 180억원으로 18%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7%, 영업이익은 5% 증가한 수치다. 

렌탈 계정 증가 추세도 눈에 띈다. 지난달까지 국내 렌탈 누적 계정수는 128만개에 달한다.

쿠쿠홈시스는 이 같은 성장의 배경으로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코드리스 공기청정기 등 시장의 요구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 갖는 차별점을 꼽았다.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는 특허받은 인앤아웃 살균 기능을 탑재한 직수 정수기로, 위생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살균 기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쿠쿠홈시스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무선 공기청정기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해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 어디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또 한 대로도 여러 대를 사용하는 효과로 꾸준한 판매가 지속되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이처럼 차별화된 제품력을 앞세워 올해 145만 이상의 누적 렌탈 계정을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외에도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렌탈 사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한다.

대형 가전 시장 진입을 위해 의류건조기 렌탈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비데의 경우 프리미엄 제품군에 대한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공기청정기는 대형 평수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을 선보여 공기청정기 시장의 강자로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