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기해년 새해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해 인사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황금 돼지는 재물이 많이 따르고 큰 복이 온다고 알려져 새해에는 결혼이나 출산 또한 많아질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다.
새해를 맞아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할 인사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한 포털사이트는 “새해에는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세요.” “가족 모두 행복한 한 해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도 건강하시길 바라니다.” 등을 새해 인사말로 소개했다.
또 “새해에도 웃음 가득한 한 해 되세요.” “새해에도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은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등이 잇따랐다.
이 외에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차고 뜻 깊은 한해 되길 바랍니다.” “올 한 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에서 풍성한 결실 맺으시길 기원합니다." “기해년 새해, 가정에 웃음과 기쁨만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황금돼지 기운 받아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황금돼지, 풍성하고 복이 넘치길 바랍니다.” “2019년 재물 복 많이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등이 새해 인사말로 주목받았다.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