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에어맥스 1 G 골프화 출시=나이키가 18일 골프화에 스니커 컬처를 접목시킨 에어맥스 1 G(Air Max 1 G)를 출시했다.
나이키 에어맥스 1 G는 골프화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나이키의 대표 스니커인 오리지널 에어맥스 1의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했다.
나이키 측은 “에어맥스 디자인의 상징과 같은 투명한 맥스 에어(Max Air) 유닛이 골프화 뒤꿈치에 적용돼 우수한 쿠셔닝을 제공한다. 힐 부분에 음각처리 된 ‘나이키 에어(Nike Air)’ 로고 디자인은 스니커 스타일의 매력을 살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인티그레이티드 트렉션(Integrated Traction) 패턴의 스파이크리스 아웃솔을 적용해 필드에서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다. 무봉제 방식의 합성 오버레이 소재를 사용해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나이키 에어맥스 1 G의 여성용 제품은 바스트 그레이, 블랙, 화이트 3가지 모델이 있으며, 남성용의 경우 블랙, 화이트/유니버시티 레드, 화이트 3가지 모델이 있다. 가격은 15만 9천원이다.
◎FRJ+마블, 특급 콜라보 티셔츠 2종 출시…무신사에서 20% 할인 선판매=에프알제이(FRJ)는 마블 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블 로고가 새겨진 맨투맨 티셔츠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FRJ가 영화 캐릭터와 협업한 사례는 처음이다. 마블은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매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측은 “오는 3월에는 영화 ‘캡틴 마블’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이번 콜라보 티셔츠에 대한 관심도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인 마블 티셔츠는 남녀 공용으로 입을 수 있는 맨투맨 티셔츠 2종이다. 마블의 네이밍 로고가 올록볼록한 엠보 기법으로 입체감 있게 표현된 제품(A91U-TS11ZA)과 레드와 화이트 컬러로 프린팅된 상품으로 구성됐다. 엠보 로고 티셔츠는 다크그린, 블랙, 화이트 3가지, 프린팅 로고 티셔츠는 네이비, 블랙 2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첫 콜라보 출시를 기념해 FRJ는 이달 18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 편집숍 무신사에서 단독 선판매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마블 티셔츠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벤트 종류 후 2월 26일부터는 전국의 FRJ 매장과 온라인몰 아이스타일24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아디다스, 새로워진 ‘울트라부스트 19’러닝화 선봬=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3년 전 첫 출시 후 국내 소비자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울트라부스트’ 러닝화를 새롭게 디자인한 ‘울트라부스트19’를 오는 21일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한다.
회사 측은 “러닝이라는 스포츠가 2030 젊은층을 중심으로 동호회 및 크루가 생겨나는 등 더 이상 혼자하는 운동이 아닌 함께 즐기는 문화로 발전되면서 러너들의 퍼포먼스 향상과 달릴 때의 즐거움까지 동시에 만족시키는 울트라부스트19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아디다스의 제품 개발자와 디자이너는 전 세계 수천여명의 러너들을 만나 다양한 테스트와 여러 개발 과정을 거쳤다. 이를 토대로 기존 제품들과는 다른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러닝화의 핵심인 미드솔에는 지면을 밟을 때의 에너지를 추진력으로 바꿔주는 에너지 리턴과 뛰어난 탄력감의 ‘부스트’ 소재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0%가량 추가해 향상된 반응성을 경험할 수 있다. 어퍼에는 한 줄의 실로 정교하게 짜인 니트 형식의 ‘프라임니트360’을 적용, 발과 러닝화를 완벽하게 밀착시켜 신발을 신지 않은 듯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 이번 제품에서 처음 선보이는 3D 힐 프레임은 발의 뒷꿈치를 안정적으로 잡아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지원한다. 토션 스프링(Torsion Spring) 기술력은 러닝 시 지면으로부터 앞으로 나아가는 추진력을 얻을 시에 안정적인 지지력을 부여한다.
한편, 이번 캠페인 한국 모델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소속 손흥민 선수가 함께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러닝화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푸마, 식케이&키드밀리 ‘엑시스 코리아 에디션(Axis KR)’ 국내 단독 출시=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엑시스(Axis) 캠페인 론칭과 함께 래퍼 식케이&키드밀리와 함께한 스웨그 넘치는 화보를 18일 공개했다.
푸마는 “지난해 하반기 편안한 착화감과 통일성 있는 깔끔한 소재와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기를 끌었던 푸마 Axis LT와 Axis PLUS 90s에 이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에디션 Axis KR을 첫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엑시스 시리즈(Axis Family)는 최근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어글리 슈즈 트렌드에 푸마만의 스포티한 감성이 담긴 베이직한 라인이다. 편안한 착화감과 모든 연령층이 착용하기에 부담 없도록 한 심플한 디자인, 투박한 실루엣이 어우러져 감각적인 대디 슈즈 스타일로 재탄생했다.
‘Axis LT’는 가벼우면서도 충격 흡수가 뛰어난 미드솔과 내구성 높은 전창 러버아웃솔을 적용해 착화감을 높였다. 제품 안쪽에는 쿠셔닝이 더해진 삭 라이너를 사용해 편안함을 강화했다. ‘Axis PLUS 90s’는 비비드한 컬러웨이로 90년대의 청크한 레트로 무드를 드러내며, 다양한 소재가 어우러져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국에서 단독 출시하는 ‘엑시스 코리아 에디션(Axis KR)’에는 각 측 설포에 3.1절을 의미하는 ‘1919’와 ‘0301’을 새겼다. 회사 측은 “전반적으로 깔끔한 흰색 바디로 이루어져 있으며, 뒤축에 푸마 캣 로고와 함께 태극문양 디테일이 새겨져 있어 대한민국의 민족성을 상징함은 물론 빨간색과 파란색 컬러 포인트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공개한 화보는 래퍼 식케이와 키드밀리가 동참해 감각적인 패션 스타일을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 속의 식케이와 키드밀리는 엑시스 슈즈에 절제된 컬러 톤이 돋보이는 시밀러 룩을 연출해 세련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