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테렉스 프리 하이커’ 하이킹화 출시=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본격적인 야외활동 시즌을 앞두고 ‘테렉스 프리 하이커(Terrex Free Hiker)’ 하이킹화를 출시한다.
테렉스 프리 하이커는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에 자유를 선사하는 하이킹 문화를 즐기는 하이커를 위한 제품이다.
회사 측은 “테렉스 프리 하이커는 일상의 굴레로부터 벗어나 창의력을 재충전할 수 있는 자연속 프리 하이킹을 맘껏 즐길 수 있도록 최상의 퍼포먼스와 편안한 착화감을 갖춘 제품”이라며 “러닝화에 주로 사용되는 뛰어난 쿠셔닝의 부스트 소재의 미드솔을 적용하여, 뛰어난 탄력성과 즉각적인 에너지 리턴을 통해 지치지 않는 에너지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신발 밑창에는 독일 명품 타이어 회사 콘티넨탈의 고무 아웃솔을 사용해 바위나 흙길과 같은 비포장도로 등 어떤 지형에서도 변함없는 접지력을 선사한다. 신발 전체에는 방수 기능을 갖춘 니트 소재의 프라임니트 기술을 적용했다. 신발 앞부분과 뒤부분에는 보강 소재를 덧대어 발을 확실하게 보호해 준다.
지난 1978년 세계 최초 에베레스트 무산소 등정이라는 역사적인 순간에 이탈리아 등반가 라인홀트 메스너가 착용한 슈퍼 트레킹 신발에서 영감을 받아 당시 그가 착용했던 것과 같은 컬러를 반영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시끄러운 도심을 떠나 자유로운 자연 속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도시 소음에서 벗어나 자연과 동화되어 완벽한 하이킹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력 반영한 만큼 직접 착용해 보면 진정한 자유로움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이키, 프리미엄 골프화 ‘에어 줌 빅토리 투어’ 선봬=나이키는 편안함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프리미엄 골프화 에어 줌 빅토리 투어(Air Zoom Victory Tou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어 줌 빅토리 투어는 나이키가 자사의 후원선수이자 PGA 투어 3차례 메이저 챔피언에 빛나는 로리 맥길로이(Rory Mcilroy)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시킨 골프화이다. 디자인적 요소부터 쿠션감, 내부 디자인 등 착화 시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맥길로이와 논의해 완성도를 높였다. 에어 줌 빅토리 투어의 가장 큰 특징은 나이키의 독자적인 혁신기술들이 집약돼 필드 위에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나이키 프리미엄 신발 라인에만 적용되는 폼 테크놀로지 솔루션인 리액트(React) 폼을 미드솔에 적용해 반응성과 경량성을 향상 시켰다. 또 골프화 앞꿈치 부분에 에어 줌 유닛(Air Zoom Unit)을 추가해 필드 위에서 걷거나 스윙 시 안정적인 쿠션감을 더한다. 젤(gel)이 채워진 팟(pod)으로 구성된 골프화의 힐(heel) 부위는 전체적인 착화감을 배가 시켜준다.
안락함을 더하는 최상급 인솔 위에는 ‘하루 내내 지속되는 편안함. 티부터 그린까지(All day comfort. Tee to green)’ 문구가 프린트 돼 다시 한 번 편안함을 강조한다. 갑피 상단부에 적용된 플라이위브(Flyweave) 테크놀로지는 강한 내구성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방수 가죽으로 구성된 갑피는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골프화 디자인을 완성시킨다.
로리 맥길로이가 지난 1월부터 PGA 투어에서 신고 경기하고 있는 나이키 에어 줌 빅토리 투어는 화이트, 블랙 2가지 컬러의 모델로 출시된다.
◎아식스코리아 러닝화 메타라이드 출시=스포츠 브랜드 아식스코리아는 오는 10일 새로운 개념의 러닝화 메타라이드(METARID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타라이드는 아식스스포츠과학연구소(ISS: ASICS Institute of Sport Science)에서 2년간의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탄생한 아식스의 혁신을 담은 러닝화다.
메타라이드는 70년만에 아식스에서 완성한 혁신 제품 중 하나로 장거리를 더 쉽고 효율적으로 달릴 수 있도록 설계된 러닝화다. 러닝 시 대부분의 에너지가 소비되는 발목 관절의 움직임을 최소화되도록 정밀하게 설계됐다.
회사 측은 “과학적으로 발목 관절에서의 총 에너지 손실을 최대 20%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됐으며 장거리 러너들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유연한 러닝을 위해 최적화된 곡선으로 디자인된 가이드솔(GUIDESOLE)이 메타라이드의 핵심 기술로, 러닝 시 자연스러운 체중 이동으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해 더 멀리 더 효율적인 러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뛰어난 내구성, 핏, 그립감을 제공하여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최상의 러닝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아식스코리아 관계자는 “메타라이드와 새로운 가이드솔의 기술은 다른 러닝화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제품이다. 우리는 이 신기술이 장거리 러닝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컬럼비아, ‘오카나 림 돔 재킷’ 출시=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가 간절기에 입기 좋은 ‘오카나 림 돔 재킷’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컬럼비아 자체 방풍 기술인 ‘옴니 윈드 블록(OMNI-WIND BLOCK)’을 적용해 차가운 바람은 막아주고 내부의 땀과 열은 배출한다.
경량 3레이어 원단으로 가볍고 쾌적한 착용감은 물론 뛰어난 방풍 및 투습 기능까지 갖췄다. 남성용과 여성용 모두 은은한 멜란지 컬러를 적용한 3가지 색상으로 각각 선보여 스타일리시한 커플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컬럼비아 측은 “날씨 변화가 심한 간절기의 다양한 바람도 오카나 림 돔 재킷 하나면 충분하다”며 “봄 바람에 완벽한 윈드 재킷 특징을 살리면서 제품명 앞 글자에서 모티브를 얻은 ‘OK 재킷’ 별칭으로 전속모델 남주혁과 함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