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역문화컨설팅 지원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안동시, 지역문화컨설팅 지원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기사승인 2019-03-19 14:14:26

안동시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지역 문화컨설팅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19일 안동시에 따르면 2017년과 2018년에는 공모를 통해 사업에 참여했고 올해는 2017년 지역 문화컨설팅 지원 사업 최종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별도의 심사 없이 참여하게 됐다.

이로써 안동시는 3년 연속 지역 문화컨설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이번 선정으로 국비 3000만 원을 포함한 총 6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 관련 사업은 안동축제관광재단이 수행하게 된다.

지난 2년 동안 시는 이 사업으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비탈민 댄스, 음악, 의상 등의 콘텐츠를 개발했다. 지역 내 문화 인력양성과 이를 통해 지역민의 축제 참여를 활성화하기도 했다.

올해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탈, 탈춤의 매력을 국내·외에 전할 UCC 채널 개설과 함께 이미 개발 된 춤과 음악을 테마로 한 UCC 공모전을 개최해 축제 홍보와 축제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 축제를 활용해 도시 문화 역량을 집결하기 위한 놀이 컨설팅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2년간 사업을 통해 개발한 콘텐츠와 양성한 문화 인력을 기반으로 ‘탈의 도시 안동’활성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