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헤븐, 여름 특화 소재 적용 2019 봄‧여름 신제품 출시=쁘띠엘린의 브랜드 릴헤븐이 여름을 대비해 청량감이 뛰어난 소재와 디자인을 적용한 2019년 봄‧여름(SS)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한여름 무더위도 잘 견딜 수 있도록 소재 개발에 중점을 두고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지난해 메쉬와 린넨 등의 소재가 중심이었다면 올해는 통기성과 청량감이 뛰어한 시어서커와 요루지 원단을 추가해 소재 라인업을 한층 더 확장했다”며 “시원함이 느껴지는 과감한 프릴과 투명한 샤, 톡톡 튀는 컬러의 스트라이프 등으로 시각적 요소 또한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즌 대표 아이템인 내의류에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면과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메쉬 소재가 적용됐다. 야외에서도 착용하기 좋도록 디자인해 실내와 실외 어디서든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수면조끼는 앞면과 뒷면에 시어서커와 면 메쉬 소재를 각각 적용해 수면 중에도 땀 흡수가 우수하고 통기성이 좋아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외의류에도 소재 개발에 집중해 신제품을 선보였다. 친환경 텐셀 소재를 사용한 쿨 레깅스를 비롯해 땀 흡수와 통풍성이 뛰어난 시어서커 팬츠와 수분 흡수‧건조가 빠른 비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테리지 팬츠도 출시됐다.
릴헤븐 관계자는 “트렌디한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에 시즌에 가장 적합한 기능성 소재를 접목해 소비자에게 가장 합리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신상품을 포함한 온라인 제품을 중심으로 국내 유아동 의류 시장에서의 볼륨을 점차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버커루, 2019 뉴버전으로 재탄생한 선미데님 ‘와이드벅’ 데님 출시=한세엠케이의 브랜드 버커루는 21일 올봄을 강타할 새로운 청바지 핏으로 와이드벅(WIDEBUCK) 데님 8종을 출시했다.
2019 뉴버전으로 선보이는 와이드벅은 버커루의 대표적인 데님 시리즈 중 하나다. 편안하지만 와이드핏이 과하지 않으며 볼륨감 있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최근 패션업계 화두인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세련된 복고 무드로 재탄생했다.
회사 측은 “와이드벅은 애시드 워싱처리로 빈티지 느낌을 한층 강화했고 독특한 재단과 지퍼, 아웃포켓 등 포인트를 살린 유니크한 멋이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
와이드벅 시리즈의 남성 라인은 3가지 스타일로 워싱감과 구제에 차별화를 주어 버커루의 감성을 담았다. 여성 라인은 베이직, 빈티지, 레트로 풍의 3가지 느낌으로 다양하게 해석한 5가지 스타일을 선보인다.
여성 하이라이즈 와이드벅 아이스톤은 2019 봄‧여름(S/S) 선미데님 화보에서 선미 착장으로 소개돼 화제가 된 바 있다. 최근 공개된 선미의 신곡 누아르 뮤직 비디오에서도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버커루 관계자는 “올해는 뉴트로 열풍으로 8090년대 유행이던 통이 넓은 디자인의 청바지가 다시금 새로운 데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며 “올 봄여름 시즌에는 버커루의 와이드벅을 통해 색다른 느낌의 스타일링에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클로, ‘미니언즈 UT 컬렉션’ 출시=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미국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대표 캐릭터인 미니언즈가 일상을 즐기는 다양한 모습을 담은 ‘미니언즈 UT 컬렉션’을 출시했다.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인 ‘UT(UNIQLO T-Shirt)’는 캐릭터, 예술, 문화 및 브랜드 등 4가지 테마 아래, 개개인의 취향을 옷으로 표현할 수 있는 1000여개의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최근 소비에 있어서도 즐거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펀슈머(Fun+Consumer)’들이 늘면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유니클로는 미니언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유니클로 ‘미니언즈 UT 컬렉션’은 언제나 즐거운 일상을 보내는 미니언즈들의 모습을 담은 성인용 및 키즈용 티셔츠와 쇼트팬츠 등 총 21개 아이템들로 구성된다. 여름 휴가를 즐기는 미니언을 강조한 티셔츠부터 포켓 부분에 미니멀한 프린팅으로 포인트를 준 상품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성인용 제품은 남녀 모두 즐길 수 있는 유니섹스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유니클로는 미니언즈 UT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며 22일부터 미니언즈 UT 구매 시 미니언즈 손거울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미니언즈 UT’를 포함해 UT 2장 구매 시 특별 제작된 미니언즈 손거울 3종 중 1개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경우, ‘미니언즈 UT’ 2장 구입 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로라로라, 2019 ‘HOW′S YOUR WEATHER?’ 썸머 데일리 컬렉션 공개=바이와이제이가 전개하는 브랜드 로라로라(rolarola)가 2019 ‘HOW’S YOUR WEATHER?’라는 타이틀로 썸머 데일리 컬렉션을 최근 공개했다.
지난 봄 컬렉션 무드에 이어 이번 여름 컬렉션은 ‘오늘 너의 날씨는 어때?’ 로라걸들의 감정 날씨를 통해 로라랜드에서 변화하는 다양한 날씨를 기록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로라로라(rolarola)는 태양이 내리쬐는 무더운 여름을 경쾌하고 발랄하게 보내기 위해 세일러 리본 체크 원피스, 로라로라 시그니쳐 스트라이프 원피스, 걸리쉬한 레인보우 컬러블러킹 원피스, 러블리한 무드 나염 반팔 티셔츠, 컬러 데님 숏 팬츠, 체크 플리츠 스커트 등 경쾌한 컬러와 패턴이 어우러진 다양한 데일리 아이템을 선보이며 썸머룩을 제안했다.
이번 2019 여름(SUMMER) 데일리 라인은 3월22일부터 4월11일까지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패션과 아트의 만남, 라코스테X키스 해링(Keith Haring) 컬렉션 출시=동일드방레의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과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했다.
미국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키스 해링은 1980년대 스트리트 아트의 천재로 평가된다. 키스 해링은 간결하고 볼드한 선, 까만 아웃라인 속의 강렬한 컬러, 삶에 대한 열정과 에너지를 표현하는 활기찬 인물에 대한 드로잉으로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다.
라코스테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독특한 낙서 형식의 회화로 새로운 양식을 창조하고, 아트와 패션을 결합시킨 선구자로 평가받는 키스 해링의 유니크한 세계관과 비전을 오마주 했다.
남성, 여성, 키즈 컬렉션으로 선보이는 키스 해링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1980년대 어반 컬처 스피릿에서 영감을 받은 의류와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라코스테 시그니처 아이템인 폴로 셔츠를 비롯하여 티셔츠, 스웻셔츠, 토트백, 풋웨어, 캡 등 다양한 아이템에 키스 해링의 아이코닉 픽토그램을 우아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키스 해링의 대표 작품인 ‘짖는 개(Barking Dog)’와 ‘하트(Heart)’ 드로잉을 폴로 셔츠의 칼라나 티셔츠, 스니커즈에 녹여 위트 있게 표현하기도 했다. 리버시블 토트백은 안감과 겉감이 다른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어떻게 착용하느냐에 따라 다른 분위기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라코스테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아티스트에 대한 경의를 표함과 동시에 자유롭고 창의적인 정신에 대한 오마주를 브랜드만의 우아한 감성으로 표현한다. 이번 컬렉션은 오는 27일부터 라코스테 매장과 디지털 플래그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