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6월 1~2일 ‘밀크업페스티벌’ 개최… 에이핑크-홍진영 개막 공연

화성시, 6월 1~2일 ‘밀크업페스티벌’ 개최… 에이핑크-홍진영 개막 공연

기사승인 2019-05-10 10:56:35


화성시가 ‘세계 우유의 날’을 맞이해 다음달 1~2일 양일간 화성시 동탄여울공원에서 ‘화성시와 함께하는 2019우유의 날 밀크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화성시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화성시낙농발전협의회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침체 되어가는 우리 낙농업의 발전 계기를 모색하고 국산 우유 및 치즈의 우수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화성시와 함께하는 2019우유의 날 밀크업페스티벌’에서는 도심 속 목장나들이,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 유업체 및 유관단체 홍보행사, 기타 부대 행사 등이 상시 운영된다. 행사 첫날인 1일 개막식에는 그룹 에이핑크, 구준엽, 홍진영 등이 출연하는 개막 기념 콘서트가 개최된다.

도심 속 목장체험과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선착순 입장으로 현장 상황에 따라 입장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화성시 행사 관계자는 “화성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임과 동시에 전국에서 가장 많은 젖소가 자라는 도시인만큼 우유의 날 행사 개최의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행사가  화성시를 비롯한 대한민국의 낙농업인들에게 밝은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