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사 스테들러코리아(Staedtlerkorea)가 ‘2019 인터내셔널 보내티컬아트 공모전’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보태니컬아트협동조합과 스테들러코리아가 역량있는 젊은 작가들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했다. 국내외 공모전 참가 및 수상 이력이 없는 미공개 보태니컬아트 식물 세밀화 창작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5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0월7일부터 15일까지 우편 혹은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해외 작가 및 전문 식물학자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요강, 신청서 등은 한국보태니컬아트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테들러코리아는 이번 공모전의 공식 후원사로서 입상 및 특별상을 수상한 참가자들에게 스테들러의 베스트 제품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스테들러 상을 입상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당선작들은 오는 11월 특별 전시를 통해 대중에 공개된다.
스테들러코리아 관계자는 “스테들러는 미술 활동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온 만큼, 다양한 미술 행사를 지원해 왔다”며 “이번 ‘2019 스테들러 인터내셔널 보태니컬아트 공모전’ 또한 국내 취미 미술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만큼 역량 있는 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