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이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의견을 제시해 줄 상품 큐레이터 ‘에브리원(E·VERYONE)’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에브리원’ 은 NC, 뉴코아아울렛 등 자사 유통매장과 이랜드 몰 등 온라인 매장에서 판매할 자체 기획 상품인 ‘E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평가하는 일을 맡는다. 이를 통해 일반 고객들의 상품 구입에 도움을 제공한다.
E 상품은 고객들의 의견을 담아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이랜드리테일 대표 상품이다.
‘에브리원’은 제품을 일정 기간 이상 사용해보고 평가한 상품의 장단점을 이랜드몰 상품 상세페이지에 올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존의 개봉기나 제품 체험기를 올리는 일반 품평단과 구별된다.
지원자격은 20대부터 50대까지 내 가족이 사용할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고객 대표에게 이랜드에게 의견을 주고 싶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본인이 운영하는 SNS채널이나 블로그가 없더라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랜드 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내달 7일까지다. 서류 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내달 13~14일 양일간 면접을 거친다. 19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총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SNS에서 막강한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가 아니라 내 가족이나 친구 같은 분들이 상품에 대해 미리 충분히 경험한 후 느낀 것 등을 공유한다면 더 신뢰도가 높지 않을까 해서 고객 큐레이터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하고, “쏟아지는 상품평 홍수 시대에 상품 구입에 대한 가이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