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자고 늘어졌다면?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건강관리법

먹고 자고 늘어졌다면?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건강관리법

'급 찐살'은 밀가루 없는 식단으로...건강검진·나이트루틴으로 내 몸 알기

기사승인 2019-09-18 03:00:00

연휴가 끝나고 복귀한 일상에 피곤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쉬는 동안 과식하거나 수면패턴이 불규칙해지는 등 생활패턴이 늘어져 오히려 몸이 무거워졌기 때문. 연휴 휴유증을 방치하면 업무능력 저하, 사고 유발, 만성피로, 우울증 등으로 악화될 수도 있으니 조기에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활기찬 하반기를 위해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트렌디한 건강관리법을 짚어봤다. 

◇탄수화물 과잉은 STOP, 신박한 ‘날씬’ 레시피

연휴 동안 ‘급찐살’로 골머리를 앓는 사람들이 많다. 명절에는 떡, 부침개 등 살이 찌기 쉬운 탄수화물 위주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빠르게 체중을 줄이고 싶다면 먼저 탄수화물을 줄여보는 것이 방법이다. 실용적인 다이어트 레시피로 유명한 유튜버 ‘맛불리TV’는 밀가루를 전혀 쓰지 않고 만드는 요리들로 식단을 바꿔보길 추천한다.

그는 밀가루 대신 천사채를 당면처럼 만들어 잔치국수를 만들고 계란과 버터만을 사용해 오믈렛 빵을 만드는 등 ‘밀가루 0%’ 레시피를 선보인다. 균형 있는 식사가 건강의 기본인 만큼,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가 문제라면 과감히 밀가루 없는 식단으로 바꿔보자.

◇임신 출산 궁금하다면..난소나이검사로 체크 

종합검진 외에도 자신의 인생 계획과 관심사에 따라 개인적으로 다양한 검진을 받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유튜버 ‘미국변호사 김유진’은 30대 이 후 자신의 건강 상태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최근 그는 자신의 영상에서 간단히 채혈로 끝내는 난소나이검사(AMH)를 언급했다. 혈액 속 항뮬러관 호르몬 수치를 측정하는 AMH 검사는 여성 난소의 건강 상태를 가늠해볼 수 있는 검사다. 난소는 유전과 나이의 영향으로 기능이 저하되는데,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에 따라서 개인차가 100배까지 벌어질 수 있어 꾸준한 관리와 검진을 필요로 한다.

유튜버 ‘미국변호사 김유진’은 “아직 결혼 계획이 없어서 난소 건강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다"며 "검진을 받고 나니 결혼 유무에 관계 없이 인생 계획의 지표로서의 난소 건강에 대해 경각심이 생겼고 앞으로 건강관리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기 전이 골든찬스, ‘나이트 루틴’ 만들기

규칙적인 수면은 건강관리의 토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요소다. 연휴동안 수면패턴이 완전히 바뀌어 버렸다면, 앞으로는 휴대폰만 바라보다 잠들지 말고 자기 전 몇 분 동안 ‘루틴’을 만들어 꾸준히 몸을 관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뷰티 유튜버로 활동 중인 ‘유나’는 귀가 후 자기 전까지의 ‘나이트 루틴’ 영상을 통해 그녀의 탄탄한 피부의 비밀을 공개했다. 먼저 자기 전 아파트 계단을 오르는 등 간단한 운동을 한다. 직장인이라면 촉박한 일정 때문에 규칙적인 운동이 어렵다. 따라서 아파트 계단처럼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소에서 간단한 운동을 하고 잠드는 것이다. 또한 취침 전 운동은 숙면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어 주어 수면의 질도 높인다.

그 다음 운동 후 샤워를 할 때 림프 마사지를 한다. 깨끗하게 몸을 씻은 후 기초 화장품을 바르면서 자연스럽게 쇄골 주변으로 림프 마사지를 해주면 신체 순환에 도움이 된다. 이 때, 건조한 부위는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마사지 해주면 건조한 부위를 관리하면서 혈액 순환 효과도 볼 수 있다. 이 방법은 아침에 얼굴이 자주 붓는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건강관리법이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