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의회, 제30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최

부안군의회, 제30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최

기사승인 2019-10-21 16:55:39

전북 부안군의회는 제30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19년 군정질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

이날 군의원들은 총 70건의 군정질문을 통해 군정주요업무의 문제점을언급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장은아 의원은 '특색 있는 어린이 놀이터 조성', 이태근 의원은 '온 동네 경로당 만들기 정책 추진', 이강세 의원은 '부안초등학교 관악단과 연계한 중·고등학교 관악단 육성 지원', 오장환 의원은 '일선 읍·면에 농업직공무원 배치·전문가육성', 김연식은 '구파 백정기 의사 생가 복원', 김광수 의원은 '격포항 관광활성화를 위한 계획', 문찬기 의원은 '동학농민혁명 법정기념일 제정 및 기념 사업', 김정기 의원은 '부안군 문화재 관리 및 발전 방향',이용님 의원은 '농촌의 환경 환경정화 방안으로 환경파수꾼 운영'등을 질의했다.

이번 군정질문에서 이들은 전반적으로 행정수행상 문제점을 지적하기보다는 그동안 청취한 군민의 소리를 반영한 질의와 대안을 요구했다. 

 이한수 의장은“이번 군정에 관한 질문 ․ 답변을 통해 군민의 소리가 전달되고 군정의 현안 문제에 대해서 더 발전적인 질문과 명쾌한 답변으로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대안을 찾아가는 소통의 장(場)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광영 기자 shingy1400@naver.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naver.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