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를 운영 중인 기업 카버코리아는 2020년부터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턴쉽은 ‘신입사원 채용연계형’이다. 이날부터 AHC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 모집을 시작하며, 모집 분야는 ▲상품기획 ▲상품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디자인전략 ▲해외사업개발 ▲중국사업지원 총 7개 직군이다.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인공지능(AI) 면접(인성검사)과 실무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여부가 결정된다. 특히 카버코리아에서 처음 실시하는 인턴 채용이기 때문에,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최적의 지원자를 찾기 위해 보다 공정한 면접절차인 AI 면접을 도입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내달 10일까지다. 1차 AI 면접은 내달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2차 그룹 면접까지 거쳐 오는 12월23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2020년 1월부터 6개월간 글로벌 소비재 기업 유니레버 그룹의 자회사인 카버코리아에서 글로벌 뷰티 기업의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이후 평가를 거쳐 신입사원으로 채용될 수 있다.
이번 카버코리아의 인턴쉽 프로그램은 단순 보조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닌, 인턴쉽 참가자 전원에게 6개월동안 진행할 주요 프로젝트를 부여하여 주도적인 업무를 실행할 수 있도록 타 인턴 제도와 차별화했다. 이를 통해 짧은 시간 동안 학생들이 초보 직장인으로서의 실무 역량을 최대한 개발해낼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라 할 수 있다.
이번 인턴쉽의 보다 상세한 정보 전달을 위해 이날부터 31일까지 4일간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인턴쉽 지원의 문은 졸업 예정자, 취업 희망자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카버코리아는 K-Beauty를 대표하는 코스메틱 기업으로서, 그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7년 유니레버의 가족이 되었다. 중국, 대만, 태국, 필리핀, 러시아 등 아세안을 비롯해 유럽, 북미 등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 회사에서의 인턴쉽 프로그램이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보다 열린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으로 보인다.
카버코리아 이제훈 대표이사는 “카버코리아 인턴쉽에 채용된 인재들은 글로벌 뷰티 시장을 경험함으로써 어떤 경험보다 소중한 성장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카버코리아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인턴쉽 과정을 거쳐 회사의 핵심 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들을 신입사원으로 채용,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