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부산 1기 기업들이 내달 부산에서 데모데이를 연다. 새마을금고가 해외겸용체크카드 2종을 출시했다. 경남은행이 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성공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기업은행, 내달 6일 IBK창공 부산 1기 데모데이 개최
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부산 1기 기업들이 내달 6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데모데이를 연다.
행사는 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홍보·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된다. 벤처캐피탈리스트, 엑셀러레이터 등 기관투자자와 예비창업가, 스타트업이 참석한다.
참가 신청은 내달 5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으로 하면 된다. 2020년 상반기 창업기업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새마을금고, 해외겸용체크카드 2종 출시
새마을금고가 해외겸용체크카드 크림 비자와 크림하이브리드 비자 2종을 출시했다. 카드는 비자로고가 박힌 가맹점과 해외ATM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국내 가맹점에서는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크림하이브리드 비자카드는 30만원까지 후불교통카드 기능과 체크카드 잔액 부족시 소액신용결제도 가능하다.
카드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말까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크림비자 장바구니를 지급한다. 또한 실적에 따라 해외여행상품권 등 경품 혜택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금고체크카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경남은행·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성공지원 협약
경남은행이 최근 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성공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경남은행은 특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금융 우대 ▲정책 자금 ▲교육 프로그램 ▲경영컨설팅 소개 등을 추진한다. 재단은 경남은행이 추천한 대상자들에게 교육과 경영컨설팅을 지원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