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프롭테크 활용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 선봬 外 수협·제주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프롭테크 활용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 선봬 外 수협·제주

기사승인 2019-11-01 01:00:00

우리은행이 프롭테크를 활용한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를 선보인다. 수협은행이 도서벽지 청소년 금융생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주은행은 최근 자영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SOHO 아카데미 세미나를 열었다. 

우리은행, 프롭테크 활용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 선봬

우리은행이 프롭테크를 활용한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를 선보인다.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 합성어로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이다. 

우리은행은 프롭테크 업체와 제휴해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최근 인공지능 부동산 솔루션 사업자인 스페이스워크, 주택임대관리 플랫폼 사업자 알에셋마스터리스와 제휴를 마쳤다.

우리은행은 부동산 개발이나 리모델링 등으로 부동산 가치 제고를 원하는 고객에게 랜드북과 연계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에셋마스터리스는 공실 및 연체관리 서비스를 우리은행 고객에게 우대조건으로 제공한다. 

수협은행, 도서벽지 청소년 금융길잡이 역할 톡톡

수협은행이 도서벽지 청소년 금융생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협은행은 2015년부터 전국 도서어촌지역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하고 있다. 올해도 자매결연을 맺은 50개교 학생 2500여명을 교육하고 있다.

최근 전남 영광 홍농중학교 학생 1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금융뮤지컬 공연에서는 ‘다양한 직업과 인생 설계’ ‘저축과 합리적 소비’ 등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금융지식을 재미있게 연출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수협은행은 이밖에도 사내 금융전문 강사들이 결연학교를 찾아다니며 경제·금융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제주은행, 자영업자 초청 SOHO 아카데미 개최

제주은행은 최근 제주웰컴센터 웰컴홀에서 자영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SOHO 아카데미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는 ‘SNS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강의와 금융애로 현장상담 창구를 설치해 자영업자 금융·경영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