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3기 기업들이 오는 21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데모데이를 연다. 경남은행이 공간나눔으로 상생을 실천한다. 전북은행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본점 담소헌에서 전북도민을 초청 제20회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기업은행, 21일 창업육성플랫폼 마포 3기 데모데이
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3기 기업들이 오는 21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데모데이를 연다. 이날 육성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 홍보, 네트워킹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행사 시작 전까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이다. 마포와 구로, 부산에서 운영 중이다. 2020년 상반기 IBK창공 마포·구로·부산 창업기업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경남은행, 공간 나눔으로 지역상생 실천
경남은행이 공간나눔으로 상생을 실천한다. 경남은행은 지난 7월 경남도와 ‘노인일자리사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맺고 영업점 공간 나눔을 정례화했다. 일례로 서성동지점은 지역 노인 일자리가 접목된 공익형콜라보점포로 조성됐다.
서성동지점에는 60세 이상 지역 노인들이 바리스타로 활동하는 실버카페 ‘카페 아리’가 무상 입점해 활황 중이다.
지난 8월에는 신마산지점 3층 공실을 지역 예술인들에게 무상 임대했다. 경남은행이 자비를 들여 북카페 형태로 조성한 ‘경남예술인복지센터’는 열린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전북은행, 성석제 작가 초청 리더스포럼 개최
전북은행은 12일 창립 50주년을 맞아 본점 담소헌에서 전북도민을 초청 제20회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성석제 작가가 ‘이야기숲에서 만나는 것들’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성 작가는 문인이 된 이야기부터 소설 속 이야기 무한 가능성, 인간과 세계를 깊이 탐구하고 그 이해를 정제된 언어로 표현하는 이야기 힘과 전달력에 관해 통찰력있게 이야기했다 .
전북은행은 인문, 경제, 의학 등 분야별 명사초정 강연과 참석자 상호간 교류를 통해 도민 모두가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격월로 리더스포럼을 실시하고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