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이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GPTW 명예 전당 기업으로 헌액됐다. 우리종합금융은 영화 <나를 찾아줘>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을 마감했다. 전북은행 고객지원부 유정연 대리가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품질우수 개인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부산은행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명예 전당 올라
부산은행이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0년 연속 대상에 선정되며 GPTW 명예 전당 기업으로 헌액됐다.
부산은행은 20일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주최로 서울 전경련회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GPTW는 미국, 유럽, 중남미 등 세계 60개 국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신뢰경영지수’를 발표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응모한 기업을 대상으로 직원신뢰조사와 기업문화평가로 최종 선정된다.
우리종금 ‘나를 찾아줘’ 크라우드펀딩 마감
우리종합금융은 19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에서 영화 <나를 찾아줘>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을 마감했다. 프로젝트는 청약 마감 전 이미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했고 이후로도 투자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에는 영화팬 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가 많이 참여했다. 이번 펀딩은 다수 영화팬들이 투자자로 참여한 사례로 크라우드펀딩 취지를 가장 잘 반영한 프로젝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비크라우드는 우리종금 종합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우리금융그룹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혁신성장기업에게는 자금을, 투자자에게는 유망기업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북은행 고객지원부 유정연 대리, 국가품질경영대회 장관상 수상
전북은행 고객지원부 유정연 대리가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품질우수 개인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제조와 서비스, 공공, 교육 분야 등에서 품질혁신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국가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 및 근로자를 발굴하고 포상하는 행사다.
유 대리는 ▲KS서비스 인증획득 기여 ▲JB카드 전문 콜센터 구축 ▲콜센터 카드발급 프로세스 개선 ▲JB 통합콜센터 재구축 등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