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금융, 꿈나무 장학생 74명 장학금 전달 外 DGB·기업

[금융 이모저모] 우리금융, 꿈나무 장학생 74명 장학금 전달 外 DGB·기업

기사승인 2019-12-16 09:18:25

우리금융그룹은 지역아동센터 추천을 받은 장학생 7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DGB금융그룹은 오는 20일까지 주주를 대상으로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을 받는다. 기업은행은 최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리금융, 꿈나무 장학생 74명 장학금 전달

우리금융그룹은 16일 지역아동센터 장학생 7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우리은행은 학업에 성실히 임하는 초중고 학생 가운데 지역센터 추천을 받아 꿈나무 장학생을 선정했다. 

꿈나무 장학사업은 우리은행 임직원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우리사랑기금’을 바탕으로 2011년부터 지속해 온 사회공헌활동이다. 

우리금융은 전국 영업점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복지기관 및 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금융교육 사업, 우수 복지기관 프로그램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하고 있다.

DGB금융,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20일 마감

DGB금융그룹은 오는 20일까지 주주를 대상으로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을 받는다. 정기주주총회 의결권이 있는 주주라면 1인당 1명을 추천할 수 있다.

예비후보는 금융·경제·경영·회계재무·법률·IT디지털·HR·리스크 분야 전문가이면서 금융회사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상 결격사유에 해당해선 안 된다. DGB금융 홈페이지 채용 공고란 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된 예비후보자는 인선자문위원회의 평가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결의를 거쳐 DGB금융 사외이사 통합 후보군으로 관리된다. 이들 후보는 각 자회사 추천위원회 평가와 주주총회를 통해 내년 3월 말경 사외이사로 선임된다. 

기업은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통시장 살리기 협약

기업은행은 최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온누리 상품권 구입을 활성화해 소상공인·전통시장 상권 살리기에 기여하고 소상공인 대상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 역량 강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은행 일자리 창출 플랫폼으로 근로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금융상품과 정책자금을 활용한 금융지원도 힘쓰기로 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