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콘텐츠 역량 강화한다…‘이커머스 전문가’ 김현수 이사 영입

무신사, 콘텐츠 역량 강화한다…‘이커머스 전문가’ 김현수 이사 영입

기사승인 2020-01-02 09:53:54

온라인 편집숍 ‘무신사’는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무신사에 따르면 ‘무신사 매거진’과 ‘무신사TV’ 등 콘텐츠 제작, 운영 팀은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해 미디어 본부로 통합됐다. 부문장으로는 김현수 이사를 영입했다. 그는 CJ ENM 오쇼핑, 티몬 사업기획실장 및 패션사업혁신본부장을 거쳐 29CM 부사장을 역임한 이커머스 콘텐츠 전문가로 통한다.

인프라 부문은 2개 본부와 3개 실로 구성하고 풍부한 경험과 실행력을 갖춘 인력을 영입해 쇼핑 플랫폼 IT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부문장에는 개발, 운영, 물류, 신규사업 등 여러 분야를 경험한 심준섭 이사를 선임했다. 기존 물류팀과 운영팀은 물류 본부, 운영지원 본부로 각각 격상하고, 유홍 물류 본부장을 영입해 배송과 물류 시스템의 기반을 다져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유홍 본부장은 CJ GLS와 동부건설 물류부문 유통물류팀장을 거쳐 FSK L&S CL 사업 팀장으로 근무하며 수년 간 유통 물류 분야의 경험을 쌓았다. 개발 조직은 2개의 개발실과 데이터기획실로 세분화하고 개발 직무 전문성과 혁신에 초점을 맞췄다.

조만호 대표이사가 직접 지휘하는 사업 부문은 영업 본부와 기획마케팅 본부로 분리해 브랜드 판매 및 홍보 지원 강화에 힘을 쏟는다. 기획마케팅 본부장에는 김태우 이사, 영업 본부장에는 이지훈 차장을 선임했다. 

새로 신설된 서비스 부문 산하의 서비스 디자인 본부장에는 강정구 이사를 내정했으며, 무신사 미래 성장 동력을 만들 성장전략 실장으로 한문일 차장을 선임했다. 인사총무실과 재무관리실이 속한 경영지원부문장에는 한창수 이사를 영입했다.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발령

▲ 김현수 미디어부문장

▲ 심준섭 인프라부문장

  유홍 물류본부장

  이진우 개발1실장

  왕장기 개발2실장

  김효성 데이터기획실장

▲ 사업 부문

  김태우 기획마케팅본부장

  이지훈 영업본부장

▲ 서비스 부문

  강정구 서비스디자인본부장

▲ 한창수 경영지원부문장(CFO)

  양하만 인사총무실장

  박재형 재무관리실장

▲ 한문일 성장전략실장

▲ 서승완 무신사파트너스 부사장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