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네스트’ 7기 모집

신보,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네스트’ 7기 모집

기사승인 2020-02-05 08:53:47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 내달 5일까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7기 혁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 성장지원” 4단계로 구성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네스트는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액셀러레이팅·해외진출·기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융복합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4차 산업혁명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25개 내외 비수도권 기업, 10개 내외 소셜벤처 기업을 포함한 총 100개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신청접수는 스타트업네스트 온라인 지원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신보는 정부 핀테크 산업 육성 정책에 맞춰 핀테크 특별전형을 신설하고 5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기업에게는 신보 금융지원과 함께 운영사로 참여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팅이 제공된다. 

또한 한국무역협회, 코트라, 서울대, 대기업,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민·관·학 전문기관과 연계해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올해는 대기업 및 유관기관 간 협업을 확대하고 프로그램을 체계화해 협업기관이 운영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네스트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플랫폼 데모데이와 온라인 IR 참여 자격을 부여해 100여개 파트너 투자사로부터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보 홈페이지와 정부 창업통합 포털 'K-스타트업’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