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권태홍 정의당 익산시 을 예비후보, ‘청년 농식품 스타트 업 센터' 구축 공약

[총선]권태홍 정의당 익산시 을 예비후보, ‘청년 농식품 스타트 업 센터' 구축 공약

기사승인 2020-02-10 15:25:50

[익산=쿠키뉴스] 신광영 기자 =권태홍 정의당 익산시 을 예비후보는 ‘청년 농식품 스타트 업 센터’를 구축하겠다고 10일 발표했다.

청년농식품스타트업센터는 초기 사무공간 지원, 전문가 자문, 사업자금 지원, 해외탐방, 시제품 기획 및 생산의 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를 줄이겠다는게 주요 골자다. 

특히 지역 농민, 지역 대학, 국가식품클러스터, 대표 식품기업을 연결해 농식품을 활용한 청년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설명이다. 또한 성과를 보이는 창업팀 아이디어는 ‘사회혁신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별도 지원도 추진하는 등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권태홍 예비후보는 “최근 청년들의 스타트업을 통해 사회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면서 이익도 발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것이 추세”라면서 “1차 생산자인 농민과 청년에게 동시에 수혜가 되어 지역농업, 지역경제, 일자리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권 예비후보는 이어 “최근에는 대기업 회장이 직접 챙기는 등 대기업과 청년스타트업 협업이 급증하고 있다"며 “기존 식품기업과 연계를 강화해 기업의 유통·마케팅 역량을 청년 창업가에게 지원하고 대신 스타트업 혁신 아이디어를 얻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 예비후보 “청년농식품스타트업센터 구축을 통해 청년 농식품기업 창업이 자리를 잡아나가면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며 “농식품 관련 창업을 하고자 하는 모든 청년이 익산으로 모이고 익산을 통하게 돼 익산시가 명실상부한 농식품수도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