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TV홈쇼핑 탈모샴푸 부분 ‘TS샴푸’ 판매 1위 차지

2019년 TV홈쇼핑 탈모샴푸 부분 ‘TS샴푸’ 판매 1위 차지

기사승인 2020-02-24 12:28:46

[쿠키뉴스] 조남경 기자 = TS트릴리온의 대표 브랜드이며, 일명 ‘손흥민샴푸’로 유명한 ‘TS샴푸’가 CMN에서 제공한 자료 분석 결과, 2019년 한 해 TV홈쇼핑에서 판매된 탈모샴푸 제품 중 독보적인 히트상품(주문수량,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메틱 전문지인 CMN은 5대 홈쇼핑사(CJ오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등)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2019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판매된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이미용 부문 히트상품을 분석하였다. 각 방송사 자료는 각 사별로 차이가 있을 뿐만 아니라, 매출 집계 기준도 상이하여, 매출 집계는 판매 방송시간 전후 1시간 내외에 발생하는 모든 주문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하였고, 판매가격은 대표 판매 가격을 기본으로 하며, 이를 바탕으로 판매가에 주문 수량을 곱한 단순 합산치로 매출액을 계산했다.

CMN분석 자료에 의하면, ‘TS샴푸’는 2019년 GS홈쇼핑, CJ오쇼핑과 현대홈쇼핑 등 홈쇼핑 3사에서 판매되었으며, 이들 3사 모두 탈모샴푸 부분에서 ‘TS샴푸’가 1위를 하였다. 탈모샴푸 부분을 떠나 일반 샴푸 부분에서도 1위라고 할 수 있다. 또한 2019년 히트상품을 분석해보면 고기능성, 내추럴, 셀프, 프리미엄 등의 4가지 주요 키워드를 찾을 수 있다. ‘TS샴푸’는 자연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고기능성 샴푸로 일반 샴푸 대비 가격과 성분의 차이로 프리미엄이라 할 수 있으며, 셀프 두피와 헤어 케어도 가능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는 “작년 닐슨자료(2018년 10월~2019년 9월)에서도 온라인 홈쇼핑몰에서 샴푸를 구매한 사람 중 절반이 TS샴푸를 구매한 걸로 나왔다. 이번 CMN 자료에서도 다시 한번 TS샴푸가 국내 탈모샴푸 시장에서 부동의 1위 브랜드란 걸 확인하게 되었다. 이에 머물지 않고 소비자만 바라보고 앞으로도 꾸준히 정직하고 착한 제품으로만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TS트릴리온은 TS모델로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와 배우 이장우 그리고 가수 황치열 등 화려한 모델 라인업으로 활발하게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TS트릴리온은 ‘TS샴푸’를 대표 브랜드로 헤어 케어, 기능성 화장품, 헬스&리빙 및 건강기능식품까지 사업 확장을 하면서 건강생활 전문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해 왔고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영업 판로 확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jonamkyung@kukinews.com

조남경 기자
jonamkyung@kukinews.com
조남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