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헬스앤케어, 면역력 높이는 새로운 개념의 숙성 침향원 출시
[쿠키뉴스] 이기수 기자 =㈜이음헬스앤케어(대표 김경용)는 최근 혈액순환 및 면역력 향상에 이로운 전통 한약 '침향환'을 기존 제법과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새로이 개발한 '이음침향원(사진)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수개월간 숙성 추출한 침향수지 원액을 주원료로 삼은 이음침향원은 침향수지 함량이 20~30%에 불과한 기존 제품보다 배 이상 높다. 침향수간목을 분쇄하여 3개월간 숙성한 후 특별한 공법으로 순수 원액만을 따로 추출하고 이를 다시 두 달동안 숙성시키는 과정을 거친 까닭이다.
이음헬스앤케어는 여기에다 녹용 참당귀 황기 천궁 백작약 천마 구기자 산수유 도라지 등 다양한 한약재를 버무리고, 벌꿀로 반죽을 한 후 또 다시 3주간 숙성시켜 먹기 좋게 알약 형태로 만드는 공정을 밟았다.
침향은 사향, 용연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재료로 꼽히는 천연 생약이다. 팥꽃과나무인 침향나무가 상처를 입거나 부분적으로 썩게 되면 그 부위를 치유하기 위해 스스로 수지를 분비하게 되는데, 그 수지가 수백, 수천 년을 거치며 침향수간목으로 자라게 된다
옛 한의서 동의보감에는 토사곽란(심한 설사와 구토)으로 인해 팔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을 고쳐주며 정신을 편하게 하는 안정 효과가 뛰어나다고 기록돼 있다. 또 본초강목에는 오장을 튼튼하게 하며 복통 및 위장병을 치료한다고 돼 있고, 조선왕조실록에는 조선시대 왕들이 자양강장제로 침향을 사용했다는 기록도 있다.
기력보충, 면역력 증가, 항암, 뇌졸증 예방 등에 효과가 좋다. 피부면역 증진 작용으로 피부암 진행을 억제하기도 한다는 보고도 있다. 값 한 알당 4g짜리 10환 값 14만원.
elgis@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