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 현안 우리가 해결해요'...남원시 마을계획단 지원사업 5월 추진

'우리마을 현안 우리가 해결해요'...남원시 마을계획단 지원사업 5월 추진

기사승인 2020-04-09 18:37:26
남원시는 ‘마을계획단 지원사업’을 오는 5월부터 추진한다.

[남원=쿠키뉴스] 송미경 기자 = 전북 남원시는 주민이 마을현안을 직접 발굴하고 문제해결 방안을 찾는 ‘마을계획단 지원사업’을 내달부터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마을계획단 지원사업은 지난 2018년 행정안전부 ‘민관협치 플랫폼 구축사업’에 노암동이 시범지역으로 선정되면서 공동체지원센터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추진해 온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산내면과 인월면이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에 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는 올해 마을계획단의 의제 발굴을 돕기 위해 마을계획이해와 우리 동 분석, 우리 동 자원조사, 우리 동 의제 찾기 등 총 4회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는 향후 역량강화프로그램에서 도출된 의제를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제안 공모사업 등으로 연계, 다양한 방식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는 사업 대상지를 모집 중에 있다. 사업지로 선정된 읍면동 거주 주민은 누구나 ‘마을계획단’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마을계획단사업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마을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주민참여사업이다”면서 “주민들의 참여의지가 담긴 만큼, 도출된 의제 사업에 대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