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문화가 확대되는 가운데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1:1 화상 비대면 서비스 교육 확대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회사가 시행 중인 비대면 화상 서비스 교육은 온라인 과제 수행, 매뉴얼 숙지도 평가, 롤플레잉 등이다. 원스톱으로 진행하여 직원의 강점과 보완점을 즉시 피드백한다고 호텔 측은 전했다.
최근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이하 VOC) 내 칭찬 답변이 전년 대비 15%가 증가했다는 사실은 강사와 직원 간 상호 유기적인 학습으로 인해 높아진 만족도와 상관관계가 있다는 판단이다.
특히,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해당 교육 외에도 대표이사 주관의 고객 서비스(이하, CS) 경영위원회를 조직해 매월 VOC 우수사례 전파, 개선 필요 사항 즉시 결정 등을 시행하고 있다.
2019년 구축한 'VOC 유형 분류 자동화' 프로세스는 AI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분석해 빠른 피드백 전달이 가능하다.
호텔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 가치 변화 감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당사의 사업이 다각화되는 만큼 IT 기반의 효율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인적서비스 차별화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