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유망 중소기업에 최대 5억원 이자 3.5% 지원

동해시, 유망 중소기업에 최대 5억원 이자 3.5% 지원

기사승인 2020-05-26 16:20:35

[동해=쿠키뉴스] 조병수 기자 =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지역 내 기업을 대상으로 유망 중소기업 선정키로 하고 내달 1일부터 26일까지 기업별로 신청을 받는다.

26일 동해시에 따르면 유망 중소기업 선정 사업은 신청 기업에 대한 신용상태, 기술 및 품질수준, 성장성, 지역경제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선정된 기업에 3년간 각종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신청 대상은 본사 및 공장이 동해시에 소재한 중소 기업으로 공장 등록 후 2년 이상 가동 중이며 연간 총 매출액이 3억원 이상이어야 한다.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동해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 추천이 5억원 한도 내로 확대되며 융자금 이자 3.5%가 2년간 지원된다.

또한 해외 수출시장 판로 확대 우선권, 인증서 및 현판 수여 등 시 지원시책 추진 시 우선 지원 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동해시는 올해 4개의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할 계획으로 선정을 희망하는 기업은 동해시청 투자유치과(033 530 2174)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7월 중 별도 통보할 예정이다.

박종을 동해시 투자유치과장은 "관내 역량 있는 중소기업이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자금조달, 해외진출 등에 위축된 경향이 있다"며 “경영 안정과 판로촉진을 지원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 선정된 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총 22곳의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융자추천, 특례보증지원 등 기업의 경영안정 및 판로촉진을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