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스튜디오S와 손잡고 ‘미디어커머스’ 사업 확대

SK스토아, 스튜디오S와 손잡고 ‘미디어커머스’ 사업 확대

기사승인 2020-05-27 14:16:27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SK스토아가 스튜디오S와 미디어커머스 사업제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스튜디오S는 SBS의 100% 자회사로 SBS 드라마 및 관련 콘텐츠 제작 그리고 유통까지 병행하는 드라마 전문 스튜디오다.

이번 협약은 ‘생활 속 거리 두기’ 일환으로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SK브로드밴드 화상회의 서비스 ‘스마트 콘퍼런스’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SK스토아 윤석암 대표와 스튜디오S 한정환 대표의 원격 만남으로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SBS 또는 스튜디오S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방송 상품 공동 마케팅 및 유통 판매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SK스토아와 스튜디오S는 이미 지난해 9월부터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에서 주인공이 착용한 안경테와 주요 장면에 등장했던 에어 매트 판매를 시작으로 SBS의 드라마와 예능에서 선보인 제품 판매에 협력해왔다.

SK스토아와 스튜디오S 양사는 보다 적극적으로 미디어커머스 전략을 추진하는 데 의견을 모았고 지속적인 시너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SK스토아 윤석암 대표는 “방송 콘텐츠와 쇼핑을 연계해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콘텐츠 차별화를 통한 고객 소통 전략으로 미디어커머스의 새 지평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