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게임 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는 신입 구직자들의 대부분이 중소 기업 입사에 큰 거부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실시한 여론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의 87.8%는 “첫 직장으로 중소기업에 취업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주된 이유는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면 상관없다는 부분과 우선적으로 경력을 쌓겠다는 목적 그리고 취업 문턱이 낮을 것 같다는 의견이 다수를 차지했다.
위에서 언급한 여론조사의 결과대로 대다수가 자신이 생각하는 인생의 로드맵을 위해 대기업이고 중소기업이고는 그렇게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물론 처음부터 대기업에서 시작하면 장점이 있겠지만 중소기업도 중소기업만의 장점이 있다. 대기업 중소기업을 따지기 보다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방향을 확실하게 잡고 목표를 정하여 이루어 나가는 방향이 정답”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 방향과 목표를 잡고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모든 과정을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배우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며 기초 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개발과정을 바탕으로 게임교육 명가로서 입지를 굳건하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카데미 측은 판교에는 대기업 중소기업 가리지 않고 국내 전체 게임회사의 43%가 모여 있다며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에서 게임교육을 받는 것만으로도 주변의 많은 게임회사들의 분위기와 출퇴근 환경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서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SNS로 문의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