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온라인 커리큘럼 통해 아동영어교육 전문가 양성

고려사이버대, 온라인 커리큘럼 통해 아동영어교육 전문가 양성

기사승인 2020-07-02 10:02:05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고려사이버대학교 아동영어학과에서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는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온라인 커리큘럼으로 영유아부터 초·중등생까지 아우르는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한다.

▲아동영어이론 ▲지도교사 영어능력 강화 ▲영유아 영어지도 ▲초중등 영어지도 ▲영어교육기관 창업․운영 등 5개 트랙을 통해 최신 이론 및 교수법을 배울 수 있는 통합적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아동은 집중력이 짧고 모국어가 완전히 정립되어 있지 않은 만큼 노래, 연극, 게임, 스토리텔링 등을 활용해 아이들을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교수법을 제공한다.

아동영어학과는 오프라인 실습 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제고한다. 학생들은 영어동화반, 파닉스반, 리더스북반 등 학습목적에 따라 매달 1회 이상 현장에 모여 교재․교구를 개발하고 아동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시연한다. 그리고 성인 영어 회화 동아리에서는 원어민․한국인 강사의 지도 아래 영어 구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CUK TESOL’, ‘어린이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사’ 등 고려사이버대에서 운영하는 아동 영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이나 영어교육사업 운영 시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 1월에는 금성출판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아동영어 지도교사 교육 프로그램인 ‘아동영어 TESOL 과정’을 공동 개발해 현재까지 금성출판사 소속 지도교사 300명 이상이 강의를 수강했다.

해당 과정은 아동 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수료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학과장 조수근 교수는 “아동영어학과는 지식정보화 시대를 맞아 아동들의 창의성과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기르는 것에 중점을 둔 영어학습코칭 트랙을 새롭게 준비하고 있으며 비대면 스터디 활동을 강화하여 더욱 많은 학생들이 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관련 사항은 대표번호나 입학상담 게시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